마인크래프트/1.20.1 모드 추천

마인크래프트 1.20.1 모드 추천 (The Twilight Forest Mod)

게하 2023. 12. 19. 22:50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1.20.1 모드 추천 (The Twilight Forest Mod)

이번에 소개해드릴 마인크래프트 모드는 바로 황혼의 숲 모드입니다.

황혼의 숲 모드는 천국 모드와 더불어 정말 예전부터 있었던 모드입니다.

예전부터 국내에서나 해외에서나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떠올리면 꼭 들어가는 모드가 황혼의 숲 모드였습니다.

그 시절에 플레이할 수 있었던 매우 고퀄리티인 대규모 모드가 바로 황혼의 숲이었는데,

마크 1.20.1 이상으로 황혼의 숲 모드가 패치되면서 높은 상위 버전에서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황혼의 숲 모드는 포탈을 통해 새로운 차원을 하나 더 생성해 줍니다.

황혼의 숲으로 가는 포탈은 꽃 12개와 물 양동이, 마지막으로 다이아몬드 1개만 있으면 갈 수 있습니다.


황혼의 숲 포탈을 타고 들어가면 나오는 새로운 차원에는

광활한 차원에서 랜덤하게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지형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저는 설원 지형과 가장 기본적인 숲 지형이 섞인 부근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황혼의 숲은 매우 다양한 지형들이 있어서 지형마다 만날 수 있는 던전이나 몬스터, 보스가 전부 다릅니다.


황혼의 숲 모드는 또한, 적대적인 몬스터들에게 효과적인 아이템들을 추가해 줍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던전 등을 탐사하며 얻을 수 있는 장비들도 있는 반면,

황혼의 숲의 보스를 처치하여 특별하게 얻는 장비들도 존재하여 매우 도전적인 정신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특정 지형이 어디 있는지와 같이, 탐사에 도움을 주는 마법의 아이템들도 존재합니다.


정말 많은 보스가 있는 가운데, 가장 먼저 공략하게 될 보스는 바로 나가입니다.

나가는 미로의 주인이자, 숲의 주인이라고 부를 것 같은 보스인데요.

매우 빠른 움직임과 정신 사나운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위협하게 될 첫 보스입니다.

하지만, 나가는 황혼의 숲 여정의 시작일 뿐, 앞으로 황혼의 숲을 플레이하게 될 당신에게

더욱 강한 보스 몬스터들이 각자의 특수한 지형에서 창의적인 패턴과 함께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크 황혼의 숲 모드는 대규모 모드로, 다른 차원에 더불어 많은 장비들과 다양한 지형들

그리고 지형에 따라 특색 있는 보스 몬스터들까지 존재하여, 현재까지도 인기 있는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드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예전부터 활약했던 모드인데도 불구하고, 현재 모드들에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각종 다양한 지형들의 주인을 만나며, 모든 보스를 클리어하고, 마침내 황혼의 숲의 끝을 보시길 바랍니다.

황혼의 숲에서 마지막 보스를 잡았을 때의 경험은 개인적으로 감동이 있다였습니다.


1.20.1 황혼의 숲 모드 플레이하기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the-twilight-forest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