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1.20.1 모드 추천

마인크래프트 1.20.1 모드 추천 (Iron's Spells 'n Spellbooks Mod)

게하 2024. 2. 7. 16:00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1.20.1 모드 추천 (Iron's Spells 'n Spellbooks Mod)

이번에 소개해드릴 모드는 바로 아이언의 주문과 주문서 모드입니다.

아이언의 주문과 주문서 모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주문과 주문서를 추가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마나 한도치를 늘려주는 장비와 액세서리, 주문서를 직접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재료 등을 추가해 줍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등급의 스크롤이 수백 가지 넘게 구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을 사용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Inscription Table입니다.

테이블이 있어야 모험을 통해 얻든, 직접 제작을 하여 얻든, 스펠북에 스크롤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스펠북의 등급에 맞는 스크롤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커먼 등급의 스펠북은 커먼 등급의 스크롤만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며 스펠북을 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나 관련한 장비를 만들거나 스크롤을 직접 제작할 때에는,

주 재료인 아케인 에센스가 정말 많이 들어가는데 아케인 에센스는 모험을 통해 얻을 수 있고,

갑옷이나 스크롤의 속성에 따라 파이어, 아이스, 라이트닝, 아케인, 리커버리, 프로텍트,

블러드, 홀리, 엔더 등의 룬을 모험을 통해 획득함으로써, 마법 장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펠북에 스크롤을 성공적으로 등록하면 스펠북을 들고 단축키 R을 눌러서 사용 스펠을 지정할 수 있다.

주문마다 쿨타임이 따로 계산되며, 각기 다른 효과와 마나 소모량이 있으니 주의하며 사용해야 한다.

커먼 등급부터 레전드리 등급까지 스펠북의 등급에 따라 등록 가능한 주문 숫자도 달라지니, 높은 등급일수록 좋다.

등록했던 주문을 다시 뺄 수도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주문을 얻으면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우 많은 종류의 주문과 주문서가 있으므로, 각자 자기만의 입맛대로 마법을 구성할 수도 있고,

사기적인 성능을 가진 스펠들만 모아서 진짜 전설적인 스펠북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모험을 하다 보면 마법을 사용하는 적대 마법사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야생에서 마법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여러 가지 마법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며, 다른 모드와 함께 조합하면 그야말로 마법 세계가 완성된다.

판타지적인 용과 다양한 종족의 몬스터들이 있는 모드들과 함께 조합하여 즐기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마나 관리가 조금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전용 갑옷과 액세서리들을 파밍 하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스크롤을 직접 만들고, 갑옷을 직접 만드는 데에 사용되는 마법 재료가 상당히... 개인적으로 버거웠습니다.

그래도 마인크래프트에서 고퀄리티 마법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더 높은 등급의 스펠북에 원하는 대로 스크롤을 구성해서 강력한 마법을 구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아래 보조 모드들이 추가로 필요하니 꼭 다운로드해주시길 바랍니다.


1.20.1 아이언의 주문과 주문서 모드 플레이하기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irons-spells-n-spellbooks

1.20.1 Curios API 다운로드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curios

1.20.1 GeckoLib 다운로드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geckolib

1.20.1 playerAnimator 다운로드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playeranimator

1.20.1 Caelus API 다운로드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caelus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