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디펜스 유즈맵

스타크래프트 디펜스 유즈맵 (트릭컬 랜덤 디펜스)

게하 2023. 12. 17. 18:42
반응형

스타크래프트 디펜스 유즈맵 (트릭컬 랜덤 디펜스)

디펜스 유즈맵 트릭컬 랜덤 디펜스는 모바일 전략 오토배틀러 게임인

트릭컬 리바이브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디펜스 유즈맵인 것 같습니다.

다른 디펜스들과 동일하게 유닛을 업그레이드해서 웨이브를 막는 형식의 디펜스 유즈맵입니다.

해당 유즈맵은 2인 이상 시작 시 보너스 보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우선 플레이어 유닛을 통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뽑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뽑기는 타워를 설치하는 형식인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골디의 금고는 설명에 나오듯이, 설치하면 1라운드 당 3 자원을 추가로 획득합니다.

대신에 진영 한 칸을 잡아먹고 40 미네랄을 사용해야 한 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너무 한 번에 많이 설치하면 웨이브를 감당하지 못하고 패배할 수도 있습니다.


유닛을 배치했을 경우, 같은 유닛 2마리로 유닛을 합성하여

한 단계 높은 상위 유닛을 랜덤한 속성으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유닛 판매같은 경우, 설명처럼 유닛을 소환 + 업그레이드 한 가격의 50%를 되돌려 줍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나로 올인했을 때, 다른 속성의 상위 유닛이 나온다면 잘 생각해서 판매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속성은 설명처럼 정방향에는 x 1.25 만큼의 영향력을 역방향에는 x 0.75 만큼의 영향력을 끼칩니다.

냉정의 경우 광기에게 더 강한 피해를, 광기는 순수에게, 순수는 냉정에게 더 강한 피해를 줍니다.

반대로 돌아가면 역방향이 작용하므로 피해가 감소하니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광기, 냉정, 순수, 히든의 속성별 업그레이드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속성인 히든이 추가되는데, 히든은 유닛이 다른 속성들과 동일하게 랜덤 하게 나오며,

히든은 모든 속성에 대한 영향력이 x 1.1 만큼 끼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좋은 속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당히 웨이브가 많이 남는다 싶으면 가장 상위 유닛의 속성을 업그레이드 해주면 버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속성별 보너스 유닛인 개인 미션 시스템입니다.

개인 미션은 다른 디펜스 유즈맵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시스템인데, 해당 유즈맵에서는

개인 미션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아서, 원할 때 소환할 수 있고 속성 타입을 골라서 소환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개인 미션 유닛의 체력과 같은 스펙이 점점 올라가서 잘못 소환하면 잡기 버거울 수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춰서 웨이브가 끝난 후 여유 시간대에 소환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트릭컬 랜덤 디펜스는 이런식으로 자그마한 진영에서 웨이브를 막는 유즈맵입니다.

트릭컬 리바이브라는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유닛들의 이름이나 음성 같은 게 있습니다.

타워를 랜덤으로 설치하거나, 상위 유닛으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각각 유닛에 따라 음성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되게 초반부부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디펜스 유즈맵인 것 같습니다.

어려운 기능이 없고 쉽고 단순하게 기능이 만들어져 있어서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트릭컬랜덤디펜스0.3A.scx
3.53MB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